티스토리 뷰

검찰이 18대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의 선거운동을 불법 지원한 '십알단'에 대해 재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이 방송통신위원회 간부를 상대로 사상검증에 관여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검찰이 18대 대선 당시 국정원과 박근혜 후보를 돕기 위한 불법 선거운동 조직으로 알려진 '십알단'의 연관성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십알단 운영자였던 윤정훈 목사와 국정원 직원 간의 통화 내용이 확보된 데 따른 것입니다.

검찰은 십알단 활동비에 국정원 자금이 흘러갔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계좌추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8대 대선 당시 불거졌던 남북정상회담 녹취록 유출사건도 검찰의 수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대통령 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당시 새누리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에서 NLL을 포기했다는 발언을 했다고 폭로한 바 있습니다.

검찰은 녹취록이 유출된 과정에서 국정원이 관여했을 것으로 보고, 남재준 당시 국정원장과 김무성 의원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이 방송통신위원회 승진심사 대상에 오른 간부들의 이념성향 등을 조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국정원으로부터 2013년 6월부터 현재까지 20여 건의 '간부 승진 대상자 신원조사 결과 회보'를 분석하면서 이처럼 밝혔습니다.

검찰은 이명박 정부 국정원과 박근혜 정부 국정원의 정치공작 수사를 동시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MBN 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