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에 한국전력 등 11개 공기업이 8백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최순실 사태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기업들에 부담을 떠안겼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철도는 시험 운전에 들어갔고, 개·폐회식이 열릴 올림픽 광장은 막바지 공사가 한창입니다.

동계올림픽이 170일 앞으로 다가오며 준비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지만, 문제는 예산입니다.

 

올림픽을 치르는 데 필요한 운영비는 2조 8천억 원.

기업으로부터 9천4백억 원을 후원받았는데도, 여전히 3천억 원이 모자랍니다.

대회 조직위는 부족한 돈을 해결하기 위해 결국 주요 공기업에 도움을 요청했고, 11개 전력회사가 후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가장 큰 한국전력이 400억 원을, 한국수력원자력 등 나머지 10개 공기업도 400억 원 정도를 모아서 내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전은 이사회에서 "국가나 공공기관 등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올림픽 조직위의 요청을 따라야 한다"는 평창 특별법을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 인터뷰(☎) : 권오인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팀장
- "올림픽과 관계된 공기업들은 참여를 고려해볼 수 있겠지만, 관계가 없는 공기업 예산을 찬조를 받거나 한다면 상당히 논란이 있을 것이다…."

 

해당 공기업들은 압력이 없었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최순실 사태의 교훈에도 불구하고 만만한 공기업만 쥐어짰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 MBN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