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통령 수행 취재진은 엄연히 취재 허가 비표를 가지고 취재에 임했는데 중국 경호원들이 이유 없이 이를 막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상 초유의 취재진 폭행이 이뤄졌습니다.

 

 


10시 50분 문재인 대통령은 베이징의 한 행사장에서 한중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 연설을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내 기업 부스가 있는 맞은편 홀로 나갔고, 취재기자도 문 대통령을 따라 이동했습니다.

 

중국 경호원들은 이유 없이 기자 이동을 제지했고, 취재해야 한다고 항의하는 과정에서 중국 경호원들이 한국일보 사진기자의 '멱살'을 잡아 뒤로 넘어뜨렸습니다.

 

이곳을 빠져나온 취재진이 문 대통령이 있는 홀로 들어가려 했지만, 다시 중국 경호원이 입장을 막았습니다.

 

우리 취재진이 취재 허가증을 보여주며 입장을 요구했지만, 중국 경호원들은 계속 저지했고 취재진과 경호원 간 신경전이 벌어졌습니다.

 

결국, 중국 경호원들이 항의하는 매일경제 사진기자를 복도로 끌고 나갔고, 주변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주먹과 발로 '무차별 구타'했습니다.

 

이번 충돌에 대해 중국 외교부는 "부상을 당했다면 관심을 표시한다"며 "사건이 발생한 행사는 한국 측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사과 대신 발뺌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단체에 따르면 중국 공안이 지시한 업체에 비용만 지급했을 뿐 해당 경호 인력의 지휘는 '공안'이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MBN 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