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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서 그런지 가을에는 많이 먹게 되죠??

 

과식하게 되면 뱃살이 늘어나고 뱃살이 늘어나면 만병의 근원이 돼요ㅠㅠ

 

 

 

뱃살이 1cm 늘어나면 수명이 3년이나 단축된다고 하니

 뱃살 꼭 빼야겠죠?


 

 

 

이제부터 뱃살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찾아볼게요!

 

뱃살을 잡아주는 식재료 바로~~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오징어입니다!

 

 

 

 

오징어는 단백질이 100g당 18.2g정도로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했지만

칼로리는 87kcal에 불과한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식품이에요.

 

 

그뿐 아니라, 오징어의 타우린 성분은 지방 조직을 조절해

비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러면 이제 오징어를 이용해서 맛있는 메뉴를 만들어볼 거에요

 

오늘의 메뉴는 바로~~

 

오징어 장조림입니다.

 

 

오징어 1마리의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주고~

 

  

오징어 다리의 빨판은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지르면 손질은 끝나요!

 

  

오징어 몸통을 잘라 껍질 면이 바닥에 닿도록 펼쳐 다리를 올려 말아주세요.

 

 

 

그리고 오징어를 실로 묶어서 고정!

 

여기서 나오는 장조림의 핵심 비결★

 

 

저염 간장


저염 간장과 물의 비율은 1 : 3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냄비에 오징어와 저염 간장 반 컵, 물 한 컵 반을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센 불에서 끓여요.

 

  


오징어가 한소끔 끓으면 중간 불로 낮춰준 뒤 꽈리고추 한 줌과

마늘 5톨을 넣고 10분 정도 더 조려주면


 

 

뱃살 잡는 데 도움을 주는 오징어 장조림이 완성!!!!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심지어 뱃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는

오징어 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

 

맛있게 먹고 비만도 예방하고 일거양득의 효과!!

 

다음에는 더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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