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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년여성이 특히나 많이 걸리는 

'이석증'에 좋은 식재료 케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이석증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이석증은, 귓속 평형감각 담당하는 이석이란 돌이

결합력이 약해져 부스러져 나오기 때문에 생기는 병입니다.


따라서 몸을 움직일때 마다 어지럽고, 구토증상보입니다.

중년 이후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석증이 고통스러운 이유는 재발이 잦기 때문입니다


1년 이내 30% 재발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이석증의 재발을 방지하는 식재료는 바로

케일! 이라고 합니다.




녹황색 채소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케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항암효과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 케일은 이석의 결합력 높여주는 칼슘이 풍한데요, 

칼슘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K도 풍부하기 때문에

이석증의 재발을 방지 해준다고 합니다.



칼슘과 비타민K의 함량이

각각 샐러리의 3.7배, 10.5배라고 하네요!



최근에는 케일을 이용해 쌈을 싸먹거나

녹즙을 내려먹기도 하는데요.



이석증 재발에 효과적인 케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들을 한 번 알아볼까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케일 튀각입니다!


케일 튀각 만드는 법은 영상으로 한 번 보고 가실게요~


이석증 잡는 케일의 변신, 케일 튀각! ↓









케일 튀각에 이어 케일 활용 음식 두 번째!


이번엔 케일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품, 잣!

잣 속의 마그네슘이 케일 속 칼슘과 상호작용을해서

칼슘이 잘 흡수 될 수 있게끔 도와준다네요!



이렇게 케일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잣을 

이용해 만드는 만능 케일 기름장!


만드는 비법을 대공개 합니다~



우선 첫 번째, 잣을 먼저 프라이팬에 달달 볶아주세요.




프라이팬에 달달 볶은 잣을 믹서에 케일과 함께 넣어주세요.

이 때 케일과 잣의 비율은 3:1 !



칼슘 접착제 비타민K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는

올리브유 2/3컵도 같이 넣어 주세요.



올리브유까지 넣어주고 통후추, 소금도 같이

한큰술씩 넣어 간을 해주세요.




재료를 한데 모아놓고 곱게 갈아주면

이석증 재발을 막아주는 만능 케일 기름장 완성!





케일 특유의 향긋한 향이 나는 만능 케일 기름장은

잼 대용으로 빵에 발라 먹을 수도 있고,

고기에 발라서 잡내를 잡는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자, 이번엔 케일을 이용한 마지막 요리!


케일 달걀 볶음밥을 해볼까요?~



먼저 달걀 두개를 풀어 주세요.



프라이팬을 달군 후 아까 만들어논 케일 기름장 3스푼을 넣어주세요.



아까 풀어 놓았던 달걀 물을 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그 담엔 밥 한공기, 간장 두큰술, 참기름 한큰술 

그리고 후추 1작은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생케일을 썰어서 고명으로 예쁘게 올려주면

케일 달걀 볶음밥 완성~!







달걀의 황, 아연, 비타민B 성분이 

전정 기관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른자의 비타민 B12 성분이 신경세포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어지럼증을 완화 시켜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케일과 달걀이 만난 

케일 달걀 볶음밥은 이석증으로 약해진 전정기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듯 케일로 만든 푸릇푸릇한 상차림이 

이석증 재발을 방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과유불급! 좋다고 해서 막 먹으면 안되겠죠?

케일 섭취 시 주의 할 점을 마지막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앞서 말씀 드렸듯이, 케일엔 칼슘 성분이 무척 풍부하죠.

그렇지만 칼슘을 과도하게 먹을 경우 장기 결석 같은 

석회화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소화불량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케일은 생잎 기준으로

하루 스물 다섯 장 미만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MBN포스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MBN 인턴 에디터 이윤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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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N 인턴 에디터 이윤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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