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재료를 가지고 돌아왔어요~

 

 

당뇨식탐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콩나물

 

 

콩나물은 단백질과 비타민B, 비타민C가 포함되어있어요

 

특히나 추석에 가족과 친구들과 술자리가 많을 텐데요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숙취 해소 식품으로 좋아요

 

 

 

콩나물이 당뇨에 어떤 도움이 되냐면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당뇨 환자에게 부담이 없어요

 


그리고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혈당을 낮추고 식욕을 억제해서 식탐 관리에도 도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콩나물이에요~

 

그러면 이제 당뇨에 도움이 되는 요리법을 소개해드릴게요

 

평소에 먹던 국민 반찬 콩나물무침, 콩나물국이 질렸다! 하시는 분들~

 

오늘은 평소에 못 보던 음식일 거에요~

 

나트륨 함량은 낮추고 당뇨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섭취는 높이는 음식!

 

그건 바로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

 

 

 

콩나물 잡채

 

바로 만들어 볼까요??

 

 

 

끓는 물에 콩나물을 데쳐주세요

 

여기서 TIP

 

여기서 끓는 물에 소금 1/2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소금이 콩나물 속 아르기닌 성분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말씀!

 

 

 

 

살짝 데친 콩나물은 꺼내고 부추도 같은 방법으로 살짝 데쳐요!

 

 

 

데친 콩나물과 부추에 채 썬 파프리카를 넣고

 

 

 

다진 마늘 반 스푼, 식초 1스푼, 간장 1스푼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새콤하고 아삭한 콩나물 잡채 완성!

 

 

오늘은 당뇨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콩나물 잡채를 만들어봤어요

 

이번 추석에 너무 기름진 음식 말고 상큼한 콩나물 잡채는 어떠세요?

 

다음에도 알찬 정보 가지고 돌아올게요~

 

 

 

< 다음 티스토리 >


 

추석맞이 갓김치 담그는 명인의 비법! [알토란]

 

최여진, 1시간에 1000kcal 태우는 운동 비법 [비행소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