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굿즈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굿즈는 인기 아이돌이나 유명인, 특정 브랜드 등을 상징하는 다양한 상품입니다.

 

 

 

한 여성이 아이돌 그룹 엑소의 포토카드를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립니다.

 

▶ 인터뷰 : 김민영 / 서울 길동
- "선물도 많이 하고 하는데 중복되게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있을 수도 있고 다른 새로운 굿즈를 구매하고 싶을 때."

 

인형부터 퍼즐, 스티커까지 다양한 상품에 인기 아이돌의 얼굴이 새겨졌습니다.

 

▶ 인터뷰 : 시오리 / 일본인 관광객
- "빅뱅 지드래곤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데 굿즈가 다 팔려버릴까 봐 한국에서 굿즈를 사려고 합니다."

 

한 백화점에선 8월 아이돌 그룹의 굿즈 매장을 한시적으로 열어 기존 매장의 20배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아이돌 뿐 아닙니다.

우표부터 시계까지 문재인 대통령 굿즈를 뜻하는 이니 굿즈도 인기입니다.

 

국내 굿즈 시장 규모는 2016년 기준 1,000억 원대로 추산되는데 2017년은 1,500억 원대까지 성장할 전망입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는 아예 굿즈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 인터뷰 : 유승훈 / 중고나라 미디어전략실장
- "올해 6월부터 굿즈 남자 여자 연예인 굿즈 카테고리를 세분화시켰는데요, 그건 작년보다 등록량이 30% 이상 증가를 해서."

 

좋아하는 대상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굿즈 시장은 더 성장할 전망입니다.

 

출처 : MBN 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