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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영업 시작 한 달 만에 고객이 3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서비스 지연 등 아직 풀어야 할 숙제가 많긴 하지만 이 정도면 일단 초반 흥행에는 성공한 셈인데요.

 




지난달 27일 첫 영업을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고객이 3백만 명을 넘었습니다.

출범 닷새째 고객 100만 명, 13일째에 200만 명을 돌파해 한 달 만입니다.

이용자들이 카카오뱅크에 맡긴 예·적금은 1조 9천580억 원, 대출은 1조 4천9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대출만 놓고 따져보면 국민은행의 가계대출 잔액 증가액보다 많습니다.

하루 평균 대출 금액도 454억 5천만 원,

체크카드 발급 신청은 216만 건에 달합니다.

복잡한 조건 없이 우대금리를 주는 예·적금 상품에, 대출 역시 편리하다는 장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인터뷰(☎) : 황은재 / 카카오뱅크 매니저
- "카카오뱅크를 통해 은행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이 확인되면서 한 달 만에 300만 명이 찾아주신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지만, 신청자가 많아 대출 신청을 위한 한도 조회 등 서비스가 지연되고,

상담 전화도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지적도 일면서 내부적으로 개선에 나서고 있습니다.

 

체크카드 역시 신청분의 절반가량은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초반 돌풍에는 성공한 카카오뱅크.

대출의 턱을 낮춘 시중은행으로 자리를 잡아갈지 금융권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출처 : MBN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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