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의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안철수 전 대표가 내년 서울시장 선거에 나갈 수 있다는 뜻을 드러냈습니다.
안 전 대표가 출마하면 지방선거 구도도 크게 출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차기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시사했습니다.

 

▶ 인터뷰 : 안철수 / 전 국민의당 대표
- "저는 당을 위해서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게 가장 도움이 될지를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 놓고 …."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론이 불거지자 여야 정당들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현역인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추미애 대표와 박영선·우상호·이인영 의원 등이 후보군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 중 박 시장은 안 전 대표가 출마할 경우 이른바 '양보론'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2011년 보궐선거 당시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앞섰던 안 전 대표가 박 시장에 서울시장 후보를 양보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유한국당의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나경원 의원도 2011년 박 시장에게 패배한 것을 갚는다는 '설욕전' 구도를 수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당 안팎에서 안 전 대표의 서울 시장 출마를 회의적으로 보는 시선도 적지 않습니다.

 

▶ 인터뷰 : 이상돈 / 국민의당 의원
- "대표 경선 과정에서 나오는 얘기지, 출마한다고 당선 가능성이 있는지, 지난번에 안 전 대표는 자기 지역구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에게 반 토막으로 지지 않았습니까. "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여부가 내년 지방선거의 중요한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여야의 셈법도 더욱 복잡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MBN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