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야당에서는 한반도 문제 해결을 하는 과정에서 한국이 배제되는, 이른바 '코리아패싱' 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공세가 연일 거셉니다. 
그런데, 여당 내부에서조차도 코리아패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처음으로 코리아패싱 우려를 제기한 건 참여정부 시절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를 지냈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총선을 앞두고 영입한 이수혁 의원입니다.

 

▶ 인터뷰 : 이수혁 / 더불어민주당 의원 (YTN 라디오)
- "한반도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본토 문제라고 할 때는 미국으로서는 북한과 어떤 방법으로든지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겠습니까? 이런 상황에서는 한국이 소외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고 봐야 하겠죠."

 

 

이제 상황을 미국 입장에서 봐야 한다는 시각도 제시했습니다.

 

▶ 인터뷰 : 이수혁 / 더불어민주당 의원 (YTN 라디오)
- "북한이 ICBM을 가지고 있다고 할 때, 미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은 우리가 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 의원은 이런 분위기에서는 북한에 대해 '대화'보다 '강압 외교'쪽에 무게를 실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른 여당 의원도 코리아패싱 우려에 대해서는 동의를 표시했습니다. 

같은 당 국방위원인 이철희 의원은 "'코리아패싱' 우려는 충분히 있을 수 있다"면서도, "틸러슨 미 국무장관도 전날(1일) '어느 시점에 북한과 대화하고 싶다'고 말했으니, 우리와 기조는 같은데 좀 더 지켜보자"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출처 : MBN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