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 장애인시설이 입소자들 사이에서 벌어진 성추행을 은폐한 것도 모자라 금품을 갈취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결국, 국가인권위원회가 나서 검찰에 이를 고발했는데, 시설 측은 억울하다는 태도입니다.

 

 


경기도의 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남성 입소자 40대 김 모 씨가 2016년부터 다른 남성 장애인을 수차례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직원들이 이를 알고 상부에 보고했지만, 시설 측이 의도적으로 묵인해 사건을 은폐했다는 의혹도 함께 불거졌습니다.

 

해당 시설은 입소자들의 지적 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을 노려 이들에게서 개인 돈 3천만 원을 받아 고가의 운동기구를 샀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진정을 받은 국가인권위원회는 조사에 착수했고, 의혹들을 사실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울러 담당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내릴 것을 권고하고, 시설 간부와 가해 입소자 등 7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시설 측은 불거진 의혹에 대해 왜곡된 부분이 많다며 억울하다는 태도입니다.

 

애초에 성추행 관련 보고는 올라온 적도 없었고, 운동 기구 구매도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이뤄졌다는 겁니다.

 

▶ 인터뷰 : 시설 관계자
- "(인권위의 결론은) 정황만 있죠. 정황만. 11월 8일, 9일에 (조사를) 나와서 저희를 무슨 범죄 집단 취급하다 갔어요."

 

시설 측이 대책위원회까지 꾸려 수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힌 만큼, 진실이 밝혀지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MBN 뉴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