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이자 김택진 대표의 장인을 살해한 혐의로 검거된 40대가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양평경찰서는 27일 새벽 피의자 허 모(41) 씨가 혐의를 인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범행 동기에 대해선 "부동산 일을 보러 양평 현장에 갔다가 주차 문제로 시비가 붙어 우발적으로 살해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허 씨는 경찰에서 "내가 내 정신이 아니었다. 사람이(피해자)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확인하지 못했다"라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단순 주차 시비 문제가 살인까지 이어졌다는 허 씨의 진술은 신빙성이 낮다고 보고, 범행 동기를 밝히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부동산 컨설팅업을 하는 허씨가 숨진 윤 모(68) 씨 자택 인근에서 건축 중인 주택 공사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공사 과정에서 그동안 윤 씨와 갈등이 있었는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주변인 조사를 통해 최근 윤씨가 주택 공사현장 관계자들과 일조권이나 공사 차량 통행 문제에 대해 몇 차례 항의하는 과정에서 갈등이 있었다는 참고인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허 씨는 전북 임실에서 압송될 당시 심야 조사에 동의했으나, 1시간여 동안 조사가 이어지자 범행을 자백한 뒤 추가 조사를 거부했습니다.

 

출처 : Mplay

 

매경닷컴 DC국 인턴 에디터 김동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