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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만 2천 원 안팎이 올라 말 그대로 치킨 한 마리 2만 원 시대가 됐습니다.

 

그럼 치킨 업체는 왜 이렇게 가격을 올리고,

가맹점은 치킨을 팔아 도대체 얼마를 남기는 걸까요?

 

 

1만 5천 원짜리 치킨의 경우, 원가가 2천 500원 안팎인 1kg짜리 생닭을

도계업체는 프랜차이즈 본사로 4천 원 정도에 넘깁니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2차 가공을 해서 5천 원 선에 가맹점에 넘기죠.

가맹점에선 재료비와 인건비·광고비·운영비가 더해져 한 마리 가격에 1만 2천 원.

결국 한 마리 팔면 3천 원이 남는 셈입니다.

 

치킨점의 생명은 메뉴와 광고 홍보죠.

지난해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가 쓴 광고비는 100억 원 정도.

 

계속해서 오르는 치킨값을 두고 소비자·가맹점·업체의 입장 모두가 다릅니다.

 

 

출처 : MBN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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