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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기온이 갑자기 뚝 떨어졌어요.

 

큰 일교차 때문인지 면역력도 떨어지는 것 같아요.

(으슬으슬)

 

기침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으니

다들 감기 조심하셔야겠어요!

 

 

 

일교차가 심해지면 가장 예민한 장기는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장내 미생물의 활동력이

저하되면서 장운동이 위축되고 장이 차가워진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염 등 다양한 장 질환이 발생해요.

 

심지어 그냥 놔두면 대장암까지 발전한다고….


 

 그래서 오늘은 대장에 좋은 재료와 음식으로 찾아왔어요!

 

 

동의보감에서 주목한 식재료는?

 

 

생강입니다.

가을 제철 채소인 생강은 각종 비타민 철분, 칼륨, 칼슘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줘요.

 

 

생강의 매운맛과 열을 내는 성분은

진저롤쇼가올

 

이것들은 열을 발산해 장의 차가운 기운을 없애고

장내 유익균의 생존과 증식을 유도

장의 기능을 높이며 암을 유발하는 염증 인자

막아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줘요.

 

 

 

이렇게 좋은 생강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아시나요?

 

 

 생강을 말리면 생강의 매운맛을 줄여주고

생강의 효능을 더 높여준다고 해요.

 

 

그렇다면 말린 생강이 장을 따뜻하게 하는 데 어떤 도움을 주는 걸까요?

아래 영상으로 확인!

 

 

 

 

이제부터 생강을 제대로 말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껍질을 깐 생강은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가스 불은 약한 불

 

 

프라이팬에 생강을 올려주세요.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이유는 생강의 열성이 상승 뿐만 아니라

말리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기 때문!

 

생강의 수분이 날아갈 수 있도록 15분간 가열!

 

 

 

 수분이 날아간 생강을 채반에 펼쳐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건조해주세요.

 

 

 

1~2 정도 바짝 말리면 말린 생강 완성!

 

 


 

 

이번엔 말린 생강을 이용해서

생강 견과류 차를 만들어볼게요.

 

 

호박씨, 아몬드, 해바라기 씨, 호두준비!

 

 

호박씨, 아몬드, 해바라기 씨, 호두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종이컵 기준으로 견과류 가루 2, 생강가루 1 넣어 어주고

 

 

 

여기서 2가지 재료의 시너지를 상승시킬  1 넣고 저어주세요.

 

 

위가 약하신 분을 위한 TIP

 

위가 약해서 생강의 매운맛이 걱정되면

말린 대추를 두 개 정도 썰어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생강 견과류 차는

냉장고에서 한 달 정도 보관이 가능!

 

 

이러한 생강 섭취에도 주의할 점이 있어요.

 

생강차로 마실 때는 하루 세 큰술 정도가 적당해요.

 

평소에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으신 분은 하루에 한 톨 정도만 섭취하셔야 해요.

 

 

 

 

오늘은 대장암을 예방할 식재료인 생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평소 쌀쌀해지면 항상 찾게 되는 생강차에 이런 효능이 있다니 놀라워요!

 

여러분도 속이 안 좋으시면 커피나 음료수보다는

생강차를 따뜻하게 끓여 드셔보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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